본문 바로가기
Life/Growth

전략적으로 방황하기

by UG0 2024. 9. 4.
반응형

본 글은 "How I spent a year “strategically broke"를 번역 및 정리한 글입니다.

대학 졸업 후 - 학교 친구들은 모두 취업을 했습니다. 좋은 직업, 나쁜 직업... 하지만 확실히 직업이었죠. 저는 다른 길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저만의 "대학원"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1년 동안 직업 없이, 저만의 프로젝트를 하면서 세계를 여행하기로 했습니다. 모두가 그 아이디어를 바보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떻게 집세를 낼 건데? 월급도 없이 어떻게 여행을 갈 건데?

 

 

1단계 - "소박하게" 살기

제 두 명의 가장 친한 친구(Trev와 Dan)는 콜로라도의 볼더로 차를 몰고 갔고, 우리는 본 적도 없는 최악의 2베드룸 아파트를 빌렸습니다. 우리 셋이서, Trevor는 거실에 자신의 침대(즉, 에어 매트리스)를 놓았습니다. 볼더는 훌륭한 도시입니다. 멋진 야외 활동, 대학 파티 분위기, 그리고 많은 기업가들이 있습니다(Techstars가 그곳에 기반을 두고 있었습니다).

우리의 월세는 대략 한 달에 $1,400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3명이 나눴으니, 한 사람당 $466이었죠. 우리는 저렴하게 살았습니다 - 가구도 없고, 크레이그리스트에서 무료로 얻은 책상과 타겟 에어 매트리스가 전부였습니다. 아, 그리고 우리의 거실은 침실이자 사무실이자 체육관이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저렴하게 먹었습니다. 우리의 메뉴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 코스트코 냉동 구운 치킨 봉지($25에 10파운드의 치킨)
  • 계란
  • 아보카도(우리의 사치 아이템)
  • 렌치 스타일 콩
  • 프랭크의 레드 핫 소스(많이, 정말 많이)

이것은 평생을 살 수 있는 식단은 아니지만(교도소에서 더 좋은 음식을 준다고 확신합니다), 저렴하게 살 수 있게 해주는 데 효과적이었습니다.

 

 

돈 - 자, 모든 비용을 어떻게 지불했을까요?

최대한 돈을 많이 버는 방법을 찾는 대신, 우리는 최대한 자유를 가지면서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최소 금액을 계산했습니다. 저는 한 달에 약 $1,000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주당 약 5시간의 일로 그 돈을 벌어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바에서 만난 한 여자가 수학 도움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네, 저는 게임 스킬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녀와 그녀의 친구들에게 시간당 $35로 과외를 해주기로 했습니다.

저는 농구를 좋아해서 자폐 아동을 위한 학교에서 농구 코치가 되었습니다(시간당 $35 x 주 2시간). 어느 순간 - 그 여자가 "내가 당신의 여자친구라면 과외가 무료인가요?"라고 물었습니다. 저는 "저는 $35가 좋습니다, 고맙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 (규칙 #35, hustler를 속일 수는 없습니다) 이런 일들은 재미있고, 쉬웠고, 주당 5시간 일하는 것만으로도 한 달에 $700을 벌 수 있었습니다.

좋아요. 그래서 그것이 한 달에 $700이었어요. 하지만 제 주당 5시간의 한계에 도달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약은 창의력을 발휘하게 합니다. 저는 "한 번만 해도 되는 쉬운 일이 무엇일까? 그것이 내 전체 연간 목표를 충족시켜 줄 것인가?"라고 스스로 물었습니다. 저는 이미 사업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있었지만, 그것들을 시작하는 대신, 지름길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이디어를 그냥 제안하고, 그 제안만으로도 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었죠(실제로 사업을 하지 않아도 말이죠).

저는 소수의 사업 계획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상금이 괜찮고 경쟁이 적었습니다. 저는 12개의 대회에 참가했고, 그 중 2개에서 상을 받아 $25,000 이상의 상금을 받았습니다. 그 돈은 약 2년치 생활비였습니다. 우리의 절약 정신은 한계가 없었습니다. 강아지 대신, 우리는 무료로 얻은 쥐를 애완동물로 길렀습니다(RIP 마티). 이 사진들을 여기에 올린 이유는: 멋지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솔직히, 좀 역겹지만...

...하지만 이것은 제가 한 최고의 거래였습니다. "좋은 것들"은 멋졌지만, 시간의 자유가 훨씬 더 멋졌습니다. 20대의 한 해의 자유 시간은 65세에 은퇴할 때의 10년의 자유 시간만큼 가치가 있습니다. 젊을 때 인생은 훨씬 더 재미있습니다. 20대에 쌓은 인간관계와 기술은 20년 이상 복리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여행도 더 재미있습니다. 젊을 때는 에너지도 더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자유로 무엇을 했을까요?

미친 듯이 여행했습니다. 저는 미국 전역을 자동차로 여행한 후 국제적으로도 여행했습니다 - 중국, 발리, 그리고 호주. 왜 그냥 나중에 여행을 가지 않을까요? 젊었을 때는 여행이 더 쉽고, 저렴하며, 나중에 하는 여행과는 많이 다릅니다. 태국을 배낭여행하면서 낯선 사람들과 함께 호스텔에서 자는 것은 20대 때는 멋있지만, 30대에는 불편하고, 40대에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사실, 젊었을 때의 여행은 나이가 들어서 하는 여행과는 전혀 다른 단어가 필요할 정도입니다. 젊은 여행은 가볍고 즉흥적인 모험, 배낭여행 같은 것입니다. 가족 여행은 거의 U-Haul 이사처럼, 기저귀 한 움큼을 들고 다니는 것과 비슷합니다. 저는 여전히 여행을 합니다, 하지만 아내와 세 아이와 함께라면 느낌이 완전히 다릅니다.

 

2단계: 프로젝트(직업이 아닌)를 작업하세요

이제 - 목표는 영원히 실업 상태로 있는 것이 아닙니다. 목표는 20대를 사용하여 내가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내가 정말 잘하는 것은 무엇일까? 내가 즐기는 것은 무엇일까? 저는 확신이 없었기 때문에, 그냥 마스터 스킬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청소부의 열쇠고리에 573개의 열쇠가 달려 있는 걸 본 적 있나요?

그런데 그들은 또한 여러 문을 여는 마스터 키라고 불리는 열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게 마스터 스킬입니다. 미래에 많은 문을 여는 기술이죠. 그래서 저는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기술(허슬)
  • 온라인으로 물건을 파는 기술(세일즈/마케팅)
  •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기술(설득력)

명확히 말하자면, 저는 실제로 이걸 어떻게 배우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그래서 그냥 "프로젝트를 하면서" 시작했습니다. 픽사(Pixar)는 영화 제작 과정이 "처음에는 형편없는 것에서 시작해, 형편없음을 제거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모든 버전 1.0은 형편없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일은 편집하고, 수정하고, 반복해서... 더 이상 형편없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제가 제 프로젝트에서 한 일입니다. 저는 그것들을 시작했고, 형편없었죠. 그리고 조금 덜 형편없어졌습니다. 마침내, 저는 많이 형편없지 않게 되었습니다(여전히 조금 형편없지만).

여기 제가 '덜 형편없게' 만든 프로젝트들이 있습니다:

  • 프랫과 소로리티에 맞춤형 손목띠를 판매하는 전자 상거래 스토어. 우리는 첫 주말에 $1,000을 벌었습니다. 이것은 온라인에서 물건을 판매하고, Alibaba에서 제조업체를 찾고, 제품을 드롭 배송하고, 냉 이메일을 보내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 게임 쇼: 저는 항상 게임 쇼에 나가고 싶었어요. 그래서 저는 "왜 안 돼?"라고 생각했어요. 젊다는 것은 비합리적으로 어리석은 일을 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줍니다. 저와 제 친구 댄은 휠 오브 포춘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댄은 거의 이탈리아 여행을 따낼 뻔했습니다.
  • 부동산 비디오 편집. 저는 부동산 에이전트들에게 각 부동산에 대한 사진을 애니메이션 비디오로 변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음악이 있는 사진 슬라이드 쇼에 대해 $500를 청구했습니다 - 15분 편집에 $500.
  • 에이전트들에게 팔기는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비디오 편집, 더 많은 냉 이메일 실습, 그리고 과외처럼 내 시간과 내 수입 능력($$)이 연결되지 않는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 저는 포커에 집착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심지어 어느 날 밤 포커 토너먼트에서 $10,000을 따기도 했습니다. 우리는 그 돈을 호주 여행에 사용했습니다. 이것은 전략, 확률적 사고, 마음을 통제하는 방법,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 딜리버리 전용 초밥 레스토랑. 이것은 저에게 초밥을 만드는 법, 레스토랑 운영, 임대 계약 협상, 은행에서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 등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명확히 말하자면, 이 프로젝트들 중 어떤 것도 경제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몇몇은 돈을 벌었고, 대부분은 아무런 성과도 없었습니다.

그 당시, 저는 계속해서 실패를 거듭하는 것처럼 느꼈습니다. 하지만 저는 재미있었기 때문에 계속했습니다. 당시에는 그 초기 기술들이 나중에 그렇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깨닫지 못했지만, 스티브 잡스가 말했듯이: 미래를 바라보면서 점을 연결할 수는 없습니다, 오직 뒤를 돌아보며 연결할 수 있을 뿐이죠.

그래서 제 임무는 각 프로젝트, 각 '점'을 최대한 굵게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나중에 그것이 연결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그렇다면 - 초밥? 포커? 전자상거래? 당신은 궁극적으로 어떻게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알아냈습니까?

좋은 질문입니다. 저는 인생에서 하고 싶은 일을 알아내기 위해 "방황할 수 있는 허가"라는 것을 사용했습니다. 인생에서 정말 하고 싶은 것을 알아내기 위한 3단계 시스템입니다.

그건 PART II에 있습니다(여기서 읽기).

친구들, 항상 갈증을 유지하세요.

반응형